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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 여러분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리며,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겠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었을 때는 변경이유 및 내용에 관하여 토즈 웹사이트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공지할 것이며 버전번호,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변경된 사항을 회원 여러분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게시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서비스 약관의 개인정보 관련한 내용의 경우 서비스 약관이 우선 순위를 갖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01월 02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아래 <개인정보 수집 목적 세부사항>의 각 호와 같이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것이며,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방법 (전화, SMS, 우편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를 회원 여러분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목적 세부사항>
①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및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회원"에 대한 고지사항 전달, 공간 예약 및 결제,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고객 문의 및 불만처리 등 CS대응
②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서비스의 검토, 개선에 필요한 설문조사 및 분석,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③ 서비스 관련 각종 이벤트 및 행사 관련 정보 안내를 위한 SMS, 이메일, DM발송, 전화 등의 마케팅 활동.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회사”는 회원 여러분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여러분의 소중한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정보 (인종,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이나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어떠한 경우에도 수집하지 않으며, 만약 불가피하게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 여러분에게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① 회원가입 필수항목
: 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사업자번호(기업회원), 기업명(기업회원)
②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수집되는 각종 거래 및 개인성향정보
: 공간 예약 및 결제 기록, OS버전, 단말기 기기명, 고유기기 식별 값, 접속 기록, 접속 IP정보, 쿠키(Cookie), 기기고유번호 등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의 각 호와 같은 방법으로 회원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회원 가입, 고객문의, 고객상담, 공간예약, 무료체험신청, 좌석 사전예약
② 서비스 프로그램을 실행 또는 사용하는 과정에서의 수집
③ 상품 및 서비스 이용 및 구매 시 정보 입력, 이벤트 등 프로모션 진행
④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⑤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수집
4.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취급위탁 및 정보/광고 수신 동의
① “회사”는 회원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A.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B.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는 데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회원으로부터 일반적인 동의를 얻는 것이 매우 어려운 경우
C.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하는 경우
D.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업무를 위탁하고 있지 않으며, 위탁이 필요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 국한됩니다. 회사에서 위탁처리 시 위탁되는 업무의 상세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을 통해 사전 안내를 드립니다.
③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의무를 이전 승계할 때에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님께 통지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에 한하여 회원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이용하게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 여러분이 서비스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때,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되면 해당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여러분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이 경우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존항목 |
보존근거 |
보존기간 |
이름, 이동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CI), 중복가입 식별정보 (DI), 주소, 이메일(E-mail), 사업자번호, 기업명, 내외국인 정보, 통신사, 단말기 모델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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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의 혼선방진,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의 수사에 협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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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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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으면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항목 |
보존근거 |
보존기간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아이피(IP) 정보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6.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조회/수정 및 정정: 회원 여러분은 언제든지 본 서비스에 등록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정정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 사이트 및 앱을 내 ‘My TOZ’ 메뉴를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 동의 철회/삭제: ‘이메일 문의’를 이용하여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탈퇴: 'MY TOZ >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직접 탈퇴 할 수 있습니다.
7.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E-mail)주소 또는 Push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의 의무
“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회원 여러분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 여러분 자신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 자신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이와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개인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관련 법령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회원 여러분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 여러분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토즈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 여러분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 여러분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회원 여러분은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설정 거부 방법
회원 여러분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부분 등 서비스의 일부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파기 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A. 고객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회사”의 내부 방침과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B.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른 경우가 아니면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A.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게 하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합니다.
B.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11.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① “회사”는 회원 여러분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 각 호와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암호화: 회원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Password)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으로 보호됩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 여러분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 차단 장치와 침입 탐지 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바이러스가 갑자기 출현하면 백신이 나오는 즉시 서비스에 적용하여 바이러스에 의한 개인정보의 침해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Password)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해 운영하는 등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과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며, 별도의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⑤ 휴대전화번호와 비밀번호(Password) 관리: 회원 여러분이 사용하는 휴대전화번호와 비밀번호(Password)는 원칙적으로 여러분 자신만이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여러분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이동전화번호, 비밀번호(Password)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Password)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Password)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 로그인할 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⑥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은 관련 법령에 정해진 바에 따라,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조, 변조, 도난 및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⑧ 비 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와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성명 및 직책 |
조연주 팀장 |
이메일 |
joyj@toz.co.kr |
연락처 |
1588-5935 |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여러분의 신고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이 밖에 개인정보침해에 대해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면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B.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cybercid@spo.go.kr / 02-3480-3571
C. 경찰처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netan.go.kr / 1566-0112
13.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8년 01월 02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 전부터 토즈 웹사이트 및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01월 02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