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운영정책

본 정책은 토즈 회원의 이용약관에 따라 작성하였습니다.

1. 회의실 예약

회의실 예약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소형/대형)
(1) 신청과 동시에 예약 확정
(2) 신청과 동시에 예약확정&즉시결제
(3) 예약 승인
(4) 예약 승인 후 결제

2. 취소 수수료

결제 취소 시 수수료는 취소 및 환불 신청기간, 신청자의 결제수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적용 됩니다.
(1) 토즈의 15인 미만 회의실 결제 취소 시
결제수단 예약 당일 회의실 이용일
10일 전
회의실 이용일
9일 ~ 8일 전
회의실 이용일
7일 ~ 5일 전
회의실 이용일
4일 ~ 2일 전
회의실 이용일
1일 전 ~ 당일
신용카드 수수료 없음
가상계좌 수수료 없음
(2) 토즈의 15인 이상 회의실 결제 취소 시
결제수단 예약 당일 회의실 이용일
10일 전
회의실 이용일
9일 ~ 8일 전
회의실 이용일
7일 ~ 5일 전
회의실 이용일
4일 ~ 2일 전
회의실 이용일
1일 전 ~ 당일
신용카드 수수료 없음 총 금액의 30% 총 금액의 50% 총 금액의 90% 총 금액의 100%
가상계좌 수수료 없음 총 금액의 30% 총 금액의 50% 총 금액의 90% 총 금액의 100%
(3) 파트너의 회의실 결제 취소 시
결제수단 예약 당일 회의실 이용일
10일 전
회의실 이용일
9일 ~ 8일 전
회의실 이용일
7일 ~ 5일 전
회의실 이용일
4일 ~ 2일 전
회의실 이용일
1일 전 ~ 당일
신용카드 수수료 없음 총 금액의 10% 총 금액의 30% 총 금액의 50% 총 금액의 90% 총 금액의 100%
가상계좌 수수료 없음 총 금액의 10% 총 금액의 30% 총 금액의 50% 총 금액의 90% 총 금액의 100%
※ 각 결제수단, 기간별 취소 수수료는 회의실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원 혹은 파트너의 귀책사유로 회의실 이용일에 회의실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양 당사자의 합의에 따라 처리되며 회사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 회원 혹은 파트너의 귀책사유로 회의실 이용 중 중도 취소 또는 환불 시 당사자가 합의하여 처리해야합니다.

3. 결제수단별 환불 방법 및 소요시간

(1)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은 마이페이지 > 예약현황에서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 결제 시 회사가 취소처리 완료 후 4~5일 영업일 후 카드사에서 환급 처리합니다. 단, 결제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 금액의 환급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가상계좌 결제 시 회사가 취소처리 완료 후 PG사 처리 기준으로 4~5일 영업일 후 회원이 회의실 예약 시 입력한 환불 계좌로 입금됩니다. 단, 결제 취소 시점과 해당 은행사의 업무 처리 기간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분쟁 처리

(1) 회사는 거래의 당사자가 아닌 예약 및 결제를 시스템으로서 제공하는 중개인으로서 분쟁 상황 발생 시 책임은 회원과 파트너 양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시스템에 기록, 결제된 ‘회의실 대관비’에 대해서만 환불, 취소와 같은 시스템적 도움을 제공하며, 그외 부가적 비용 (회의실 물품파손, 강사초빙비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해당 비용에 대해서는 회원과 파트너 간 양자간 협의를 바탕으로 처리합니다.
(3) 회원과 파트너 간 문제가 없도록, 회의실 이용 전 사진, CCTV 등 영상자료 확보, 시설 파손 등에 대한 계약을 따로 작성하시길 권유드립니다.
(4) 토즈에 있는 회의실 사진은 파트너 및 사진작가가 찍은 사진으로, 실제 회의실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기본적으로 양 당사자가 협의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법적 소송과 분쟁 등이 발생했을 때 최종 결과에 대해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① 회원 환불 처리 및 파트너 패널티 적용
- 토즈를 통해 결제한 내역에 대해서만 환불처리 및 회의실 미노출, 이용 제한 등의 패널티를 적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피해보상은 파트너가 회원과 따로 협의합니다.
- 파트너가 본 정책과 이용약관에 기재한 패널티 사유로 인해 회원 및 타 파트너에게 피해를 끼친 것으로 인정되면,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회의실 패널티 적용 절차에 따라 조치합니다.
- 이용에 문제가 있는 경우
- 사이트에 소개된 회의실 정보 (면적, 수용인원, 회의실 세부 옵션 및 기타 정보)와 다른 회의실을 이용하게 되어 피해가 발생한 경우
- 회의실의 위생상태 불향 (쓰레기, 악취), 소음 등 시설에 문제가 있음을 회원에게 파트너가 사전에 공지하지 않아 사용을 못한 경우 또는 사진, 동영상 등으로 그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파트너는 회원에게 환불해야 합니다.
- 파트너의 귀책으로 회의실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영업일 5일 내로 환불을 요청해야 하며, 영업일 5일이 초과된 건은 환불 처리가 불가합니다. 파트너는 회사의 확인 요청 시, 회사가 안내하는 일정까지 답변해야 하며, 답변이 없을 경우 회사의 처리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의실 이용일 10일 전부터 당일까지 파트너와 회원이 협의하여 회의실을 이용했다면 환불이 불가하거나 사용한 시간을 제외하여 환불될 수 있습니다.
- 예약 중복으로 인해 다른 회의실을 소개 받았다면 환불 대상이나, 회원과 파트너가 협의 후 다른 회의실을 소개받아 사용했을 땐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6) 회원 이용 제한
회사는 회원이 본 운영정책 및 법령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토즈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이용 제한, 영구 이용정지 (계약 해지 및 재가입 제한) 등의 방법으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은 서비스 내 특정 회의실에 대한 접근 및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회의실에서 불법 행위 또는 비정상적인 행위를 한 경우
- 고의 또는 과실로 회의실 이용 수칙을 위반(물품 파손 등)하여 사업장에 손해를 입힌 경우
- 욕설, 모욕, 폭언, 성희롱, 성추행, 위협, 폭력 등의 행위를 한 경우
- 이용 의사 없이 허위 예약 또는 반복적으로 예약 후 취소 행위를 한 경우
- 운영 정책 및 관련 법령 위반 등 기타 객관적으로 회사가 이용 제한 등을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불편 사항을 과장, 허위로 처리 요청하는 경우
- 파트너가 회원의 불편사항을 즉시 확인 후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현장에서 회원과 협의를 하였으며, 해당 회원이 지속적으로 해당 파트너에게 불합리한 요구를 지속하는 경우
- 운영 정책 및 관련 법령 위반 등 기타 객관적으로 회사가 이용 제한 등을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7) 영상정보 처리기기 설치 및 운영
① 토즈에 회의실을 유통하는 운영자(이하 파트너)는 범죄 예방, 화재 예방, 고객 안전 및 시설 보호를 위해 CCTV 및 영상 정보 처리 기기를 설치,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② 위의 목적으로 영상정보 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하는 경우 아래 내용을 반드시 현장에 안내문으로 부착하여 고객이 인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 CCTV의 촬영 시간 명기
- CCTV의 설치 장소, 설치 대수 표기
- 실내는 CCTV 카메라 위치 및 '촬영중 부착문' 표기 ( * 카메라 위장은 이용자에게 '불법 촬영'으로 판단될 수 있으므로 카메라 옆에 CCTV 촬영중 부착 필수)
- CCTV 관리 책임자 및 연락처 표기
- 영상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 방법 표기 (* 통상 공공기관 기준으로 30일 자동보관 후 폐기함을 명기하고 있습니다)
- 토즈 온라인 회의실 상세 페이지에 CCTV 및 영상정보 처리기기 설치 명기
③ ② 사항의 가이드를 준수하지 않으면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으로 토즈는 아래와 같이 서비스 제재를 합니다.
- 토즈에서 해당 회의실 즉시 미노출 및 해당 업체 재등록 불가
- 해당 회원에 전액 환불 집행 (토즈 결제고객에 해당)
- 회의실을 예약한 토즈 이용 예정자에게 위반 상황 통지 및 전액 환불 집행 (토즈 결제고객에 해당)

5. 불가항력사항 사항 (천재지변, 전쟁, 전염병, 국가비상사태 등)에 대한 예약 취소 및 환불

불가항력적 사항 발생시 국가(정부 및 지자체 등) 지침과 그 지침의 발효 시점에 근거하여 회의실 이용이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상황에 회사는 회원 및 파트너의 요청이 있을 때 정부 및 지자체의 권고사항에 따라 예약 취소와 환불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정책은 2023년 08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토즈 모임센터 연락처 안내

이용 문의는 해당 지점으로 연락바랍니다.

홈페이지 관련 문의사항은
토즈 본사 대표번호(02-312-1317)로 연락바랍니다.

로그인

이메일 주소

로그인

다른 로그인

아직 토즈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